티스토리 뷰


  그 동안 참고 써 왔던 키보드와 마우스를 교체했습니다. 
 
  키보드는 오래된 유선이라 위쪽의 케이블이 특정 각도가 아니면 인식이 불가능하게 변해버렸고 (그래서 스카치 테잎으로 고정해놓음)

  나름 고가의 마우스인 NORTEK Ego 5 (이 제품 완전 비추 좀 오래 쓰다보면 움직이질 않음, 그러면 다시 뺐다가 꼽아주면 됨) 를 쓰다가 도저히 짜증나서 못 쓰겠어서 싸구려 마우스 7000원짜리를 구입했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잦은 떨어뜨림으로 사망.. 다시 Ego 5를 쓰고 있었는데, 마침 키보드도 망가지기도 했고,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무선으로 구입해보자고 결심했습니다.

  출시된지는 좀 된 제품이라서 물건은 그리 많지 않은 듯. 피시포올에서 3만원 중후반대에 구입했습니다.

 상단 키보드, 좌하단 마우스, 우하단 무선 리시버.

  구성품입니다. 제품보증서, 설치 CD, 설명서, 마우스, 리시버, 키보드.

  리시버입니다. 이쁘장하게 잘 생겼죠~? 키보드를 입력하거나 마우스를 움직이면 가운데 링에 파란 불이 들어와 인식함을 알려줍니다.

  제품명 FQ634AA. 캐나다의 ICES-003이라는 기술을 적용했다는 군요.

  키보드의 전면입니다. 현재 Windows7 x86쓰고 있는데, 일단 좌측 최상단의 볼륨 조그버튼 안 먹고요, 그 옆은 멀티미디어 버튼도 안 먹네요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아시는 분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나머지 키들은 문제 없습니다. Windows7이 아니라 XP를 쓰고 있었다면 모든 키를 다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골동품 사운드 카드 SoundBlaster Extigy도 Windows7에서는 인식을 못하더군요. 그래서 웹에서 Vista용 드라이버를 구해 사용해야 했습니다. (역시 외장 앞부분에 있는 볼륨 조그버튼 안 먹고요, Uice로 사용할 수 있는 리모콘에서도 볼륨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마우스의 모습입니다. 3가지 모두 블랙 앤 실버의 테마로 참 심플하고 세련된 것 같습니다. 좀 아쉬운 점은 추가 버튼이 저 앞에 있어서 누르기가 조금은 불편하다는, 그리고 상하좌우 플립이 된다는 가운데 휠은 거의 사용을 안 하는 기능이네요. (어디다 써야 할지도 잘 모르겠다는..)

  혹시 인식이 안 될 경우, 리시버의 버튼 누르고, 저 파란색 버튼 누르고 (키보드에도 바닥에도 있음) 다시 리시버 버튼을 누르면 인식을 한답니다. (저는 1방에 인식해서 눌러줄 필요가 없었음 ㅎㅎ)


  키보드는 3가지 높이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는 제일 낮게 설정해놓고 있네요. 손목 보호부분까지 달려 있어서 아주 만족스럽게 컴퓨터를 하고 있습니다. 



  단점입니다. 일단 위에서 언급했던 몇 가지 기능 키들이 Windows7에서는 인식되지않는다는 점. 그리고 드라이버 문제입니다. 설치CD에 들어있는 1.0.0 버전은 Windows7에서 설치프로그램 (기능키 설정 같은)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Not Detect Problem이라 부르더군요.) 그래서 이 부분이 개선된 1.0.1을 구해서 올립니다. 그리고 게임을 할 때 여러 버튼을 함께 누르면 부드럽게 인식하지 못하더군요. (예를 들어 GTA4의 경우 앉아서 빠르게 걸으면서 점프를 한다던지, 뛰어서 계단을 점프하면 내려간다던지, 이 경우 키보드 2~3개의 키, 전진+스프린트+점프 키와 마우스의 방향이 계속 전환되게 되어 최소 4가지 이상의 센서가 리시버에서 작동해야 하는데 이 부분이 부드럽게 인식되지 못합니다) 게임용으로 구입하실 계획이라면 유선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듯.

공지사항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