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주 기초에 의거한 드럼 레슨 교재이다. 드럼을 처음 입문 하는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도움이 될 듯하지만, 어느정도 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에이 뭐야"하며 넘길 수 있는 레슨이다. 하지만, 드러머라면 간과해선 안되는 점이 있다. 바로 기초. 기초란 모든 테크닉의 원동력이다. 일단 기초가 탄탄해야 어떤 테크닉을 구사해도 절지 않고, 씹지 않으며, 삑사리 나지 않는다.
  이 자료를 원하는 사람은 공개 토런트에서 검색하면 아주 손쉽게 구할 수 있다. 게다가 교재까지 아주 훌륭하게 PDF로 만들어져 있다. 어떤 의도가 엿보이는 자료가 아닐 수 없다. 아니면, 내부자가 유출한 것일지도... 

  일단 1번부터 22번까지의 레슨 비디오가 있고, Bonus CD에 9개의 스페셜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다. 하이퀄리티의 PDF와 5개의 CD로 구성되어있는 샘플 노래들이 구성품이다. 짧게는 수분부터 거의 1시간에 이르는 강좌도 포함되어 있다. 거의 다 단 쉐릴인지 하는 그 사람이 나오지만, 유독 더블 베이스 드러밍이라는 영상에만 다른 사람이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레슨이 왕초보용이라 선생도 테크니션은 아닌가보다) 지난 주에 THOMAS LANG의 레슨 DVD를 보았는데 (Creative Coordination - ADVANCED FOOT TECHNIQUE) 그 사람꺼 보다가 이 사람껄 보니 좀 지루하긴 하다. 

 
 
  뭐 영어가 되신다면야, 보시고 공부를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그치만 사실 나도 아직 안 읽어봤다. 영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ㅋㅋㅋ) 그러나 해석하면서 보면, 영어 공부도 되고 드럼 공부도 되는 1타 2피의 효과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국내의 기초드럼 교본 보다는 좀 더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으리라 믿는다. ㅋㅋㅋ
  이 글을 포스팅 하는 이유는 물론 기초적인 레슨 북이기 때문에 굳이 필요는 없지만, 사람 일은 모르는 거기 때문에 혹시나 나중에 필요한 일이 있을까 해서 웹상에 업로드 해놓기 위함이다. 또 토런트에서 받으면 되겠지야만은, 국내 서버가 아니기 때문에 오래 걸린다. 그래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지름길을 내 블로그에 만들어 놓는 것이다. 뭐 발행도 안 할 거니 이 글을 누가 보기나 하겠냐 만은.

  동영상도 올려 놓을까... 생각중이긴 하지만, 인코딩도 해야 되고 원본의 손실없이 올려놓기는 거의 힘들거라는 걸 알기 때문에 좀 엄두가 안 난다.


 00 - How to Use This Course
 






덧1) 드디어 동영상 완료드를 끝냈습니다.

댓글은 블로거에게 소중한 힘이 됩니다.

공지사항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